월드유틸리티 의 새로운 세상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시험일정 및 전망
반응형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 시험일정 및 전망

요즘 둘러보면 치매환자가 많이 생기신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의 치매증가율은 최근 7년사이 4.5 배로 늘었다고 하니 어마어마 하죠 ?
치매라는 것이 한번 걸리면 나혼자 힘든것이 아닌 주변 의 가족이나 지인들도 힘들어 집니다.

만약 치매에 걸렸다면 요양원 으로 보내기엔 자금적으로 그렇고,
집에서 모시기엔 매일 한사람 이 붙어있어야 할뿐만 아니라 외출 이나 사회생활도 힘들어 지기 때문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 의 발표자료를 의하면
치매환자가 2002년 4만 7747명에서 2009년 21만 5459명으로 빠르게 증가 속도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65세 이상 치매환자는 같은기간동안 3만 9589명에서 19만 7026명으로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2050년 에는 65세 이상 노인이 우리전체 국민의 40%를 차지할 것으로 추산되어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이같은 상황에서 치매에 대해서 체계적인 관리 및 교육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같은 치매를 예방하는 치매예방관리사의 필요성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치매예방관리사 란 무엇일까요 ?

치매예방관리사 란, 노화과정에서 오는 기억력 및 정신기능, 지적능력의 감퇴가 점차적으로 진행되는 치매에
대하여 관리 및 교육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고 치매환자를 관리하는 인력을 말합니다.

이 치매 예방관리사 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사람들이 사는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치매 환자 수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이 치매예방관리사 가 될려면 시험을 쳐야하는데요, 치매 예방 및 관리에 대해 전문적 지식과 능력을 종합적으로
시험평가 하여 자격증을 부여하고 노인의 치매예방관리사 의 자질과 전문가로서 의 활동영역에 대한 공식협회
자격증 입니다.

시험을 1차 와 2차를 나누어서 보며,
1차는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필기시험, 2차는 단답형 또는 치매진단 평가서 장석등으로 실무시험 입니다.

1차 필기 시험때는 4과목으로 과목은, 노인복지론, 치매의 원인과 치료, 노인의 질병관리, 이상심리학 이며
합격 기준은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이상이여야 하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여야 합니다.

2차 실무시험 때는 과목 하나만 보며 치매예방 관리 와 실무 이고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의 60점 입니다.
과목당 각각 25문항 이며, 차 실무시험은 직무교육으로 대체할수도 있는것을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험 일정은 올해엔 시험이 다 끝났기 때문에 다음 2012 년도 시험에 대해선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자격증을 계속 보다 보시면 괜찮은 자격증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실제 치매예방관리사는 치매환자가 늘어가고 있는 지금 전망이 좋은 직업 인것이 분명합니다.

그런데, 이 자격증 이라는것이 암기과목이기 때문에,
확실히 핵심만 딱딱 외우시면 빠른합격을 기대하실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공부를 할때 시간배분이 중요합니다.

만약, 치매예방관리사를 준비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열심히 준비하시고 응시하시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pyrightⓒ 2011-2017 by worldutility. All post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 CCL라이센스 적용 게시글 제외 .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