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유틸리티 의 새로운 세상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빼빼로 데이, 그저 상술 일 뿐일까 ?
반응형


오늘이 바로 크리스마스 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빼빼로 데이 입니다.
빼빼로 데이란 11월 11일 이날이 1 이 4개 있다고 해서 빼빼로 데이 라고 붙여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의 빼빼로 데이에 대한 시선이 그렇게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업체 의 상술 에 불과할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어느 한 초등학교 에서는
빼빼로 데이 에 빼빼로 를 가져오는것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빼빼로 데이 대신 가래떡 데이 이라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가래떡 데이는 농민들의 시름을 덜기 위하여 11월 11일 에 빼빼로 데이 대신 가래떡 데이 라는 말이 붙게 한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번 빼빼로 데이에 그렇게 좋은 시선을 가지고 있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빼빼로 데이로 데이마케팅을 하고 있는 업체 의 광고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이번 년도는 11년 11월 11일 인 밀리니엄 빼빼로 데이라고 광고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솔직히 이 빼빼로 데이에 대해서 전 그렇게 부정적인 입장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빼빼로 데이 나 다른 데이도 마찬가지 로 적당히 즐기면 오히려 생활에 도울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들이 이토록 빼빼로 데이 나 크리스마스 등에 좋아하는것은, 아마도 지친 생활에 조금이나마 즐길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 비판만 할것이 아니라 지친 생활을 풀어주는 다른것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빼빼로 데이도 잘 즐기시도록 하고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은 단 하루 입니다. 어떻게 즐기실지는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다만,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만 하시도록 바랍니다. 



반응형
Copyrightⓒ 2011-2017 by worldutility. All post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 CCL라이센스 적용 게시글 제외 .
  Comments,     Trackbacks